주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논산포털사이트메뉴
행정포털
관광포털
소셜미디어센터

충장사 드라마 “계백” 촬영장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도시민과 농촌주민과의 교류와 체험의 장!

논산그린투어는 논산시 지역의 농촌체험관광을 안내하는 사이트로서 농촌의 일상과 자연환경, 친환경농산물을 매개로 하여

도시관광객과 농촌주민과의 정감있는 교류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운영 : 논산시 농촌관광 영농조합법인
  • 전화 : 041-742-1911

그린투어리즘이란?

그린투어리즘은 농촌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 생활과 산업을 매개로 한 도시민과 농촌주민간의 체류형 교류활동이며 도시민에게는 휴식 휴양과 새로운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농촌에는 농산물판매(1차), 가공산업(2차), 숙박 음식물 서비스(3차)등 소득원을 제공하는 지역 활성화 운동입니다.

농촌지역에서는 급격한 인구감소와 이에 따른 지역경제의 침체로 인해 농업을 포함한 모든 경제활동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농촌의 매력을 관광상품화하여 도시와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농업을 포함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게 그린투어리즘의 취지입니다. 즉, 그린투어리즘을 통해 도시민은 여유있는 휴식 휴양공간, 새로운 체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농촌주민들은 친환경농특산물판매(1차산업), 가공사업(2차산업), 숙박ㆍ음식물 서비스(3차산업) 등 소득기회를 확보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그린투어리즘은 농촌의 자연경관 자체가 심신의 피로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며 인정과 친절, 바가지 없는 순박함이 주는 편안함과 아울러 아름다운 경관, 깨끗한 환경, 신선하고 풍부한 농축산물은 농촌을 찾지 않고서는 접하기 힘든 자연의 혜택을 맞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